Make in india 로고는
DIPP의 승인없이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Copyright @ MAKE IN INDIA
Allrights reserved.
Accordion with CSS3

● 풍부한 농업 공급 기반 - 2012년 인도는 바나나, 망고, 파파야, 병아리 콩, 생강, 오크라, 물소, 염소 젖 그리고 물소 고기 생산에서 세계 1위이다.
● 인도는 사탕수수, 쌀, 감자, 밀, 마늘, 땅콩(껍질 있는), 건조 양파, 완두콩, 호박, 박, 컬리플라워, 차, 토마토, 렌틸 그리고 우유 생산에서 세계 2위이다.
● 인도의 총 경작 면적은 1억9,900만 헥타르이고, 작물 강도는 140%이다. 순 관개 면적은 8,990만 헥타르이다.
● 인도에서 총 127개의 농업기후지대가 식별되었다.
● 전략적인 지리적 위치와 식품 수입국들과의 인접성은 인도를 가공 식품 수출에 유리하게 만들었다.
● 식품 가공 훈련, 교육 및 연구 기관의 광범위한 네트워크가 국가에 퍼져 있다.
● 민관협력사업을 통한 980억 루피의 투자로 42곳의 대형 식품 단지가 조성되고 있다. 단지들은 기업가들이 식품 가공 및 부속 시설을 설립하기 위하여 임대할 수 있는 기본 기반 시설을 갖춘 개발된 토지 약 1,200개를 보유한다.
● 숙련된 인력에 대한 비용이 다른 국가들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낮다.
● 중앙 정부와 주 정부들이 매력적인 재정 장려책들을 채택하였는데, 여기에는 자본 보조금, 세금 환급, 감가상각 혜택 그리고 가공된 식품 및 기계에 대한 관세와 소비세 감축이 포함된다.
● 식품 분야의 세계적 대기업들은 이미 인도에 진출해 있다.
● 공급망 기반 시설을 개발하기 위하여 121개의 저온유통 프로젝트가 설립되고 있다.

● 인도의 식품 가공 분야는 수출, 생산 및 소비에서 세계 5위에 해당한다.
● 식품 가공 분야의 주요 부분들은 정곡(精穀), 설탕, 식용 오일, 음료 그리고 유제품이다.
● 식품 가공 산업이 GDP에 기여하는 바는 2004-05년 가격 기준으로 2012-13년에 8,452억2천만 루피이다. 인도의 식품 가공 산업은 2012-13년까지 지난 5년간 매년 8.4% 성장했다.
● 식품 가공 분야의 부가 가치는 2012-13년 GDP 생산의 9.8%를 차지한다.
● 등록된 식품 가공 분야에 대한 투자는 2012년 말에 20.1%까지 성장했다.
● 등록된 가공 공장의 수는 2010-11년 35,838개에서 2011-12년 36,881개로 증가하여, 2.9%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 또한 해당 산업은 고용 창출이 큰 산업 중의 하나로, 유기적 식품 가공 분야의 직접 고용이 2010-11년과 2011-12년 사이에 6.05%의 성장을 나타냈다.
● 식품은 도시 인도 가구의 비용 중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다. 2011-12년 가구의 총 소비 지출의 38.6%가 식품에 사용되었다.
● 2012-13년 식품 품목의 구입에 대한 전체 가구 지출은 11조 루피이다. 인도의 평균 가구는 식품에 41,856 루피를 사용했다.

● 자유화와 조직적 소매의 성장은 인도 시장을 세계적 기업들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었다. 거대한 농업 분야, 풍부한 가축 그리고 비용 경쟁력으로 인도는 가공된 식품의 대외구매 허브로 빠르게 대두되고 있다.
● 인도의 인구는 12억 명이고, 젊은 층의 인구가 세계에서 제일 많다. - 24세 미만의 인구가 5억7,200만 명이다.
● 소득 수준의 상승과 중산층의 성장
● 2020년까지 인구의 1/3이 도시 지역에 거주할 것이다.
● 브랜드 식품에 대한 열망의 증가와 증가된 구매력
● 개개인의 요구에 맞춘 식품, 각 구분 내의 새로운 카테고리와 브랜드를 지지하는 넓고 뚜렷이 구분되는 소비자 계층
● 인도의 소비는 포장 식품과 즉석 식품을 향해 가고 있다.
● 호의적인 경제적 및 문화적 변화 그리고 태도 및 라이프스타일의 전환은 소비자들이 서로 다른 요리, 맛 그리고 새로운 브랜드를 시험하게 했다. 건강 그리고 고단백, 저지방, 통곡물, 유기농 식품에 대한 인식과 걱정이 존재한다.
● 가공된 식품 수출과 관련 제품들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주요 행선지는 중동과 동남 아시아이다.
● 풍부한 원자재, 공급 및 비용의 이점으로 인하여, 인도는 대형 소매업자들이 대외구매를 하는 세계적 아웃소싱 중추가 되었다.

● 과일과 채소: 보존된, 설탕에 조린, 시럽을 바른 그리고 설탕 절임을 한 과일과 채소, 주스, 잼, 젤리, 퓨레, 수프, 파우더, 건조 채소, 후레이크, 조각 그리고 즉석 카레
● 발효를 통한 식품 보존: 와인, 맥주, 식초, 효모추출물, 알코올 음료
● 음료: 과일 기반, 곡물 기반
● 유제품: 액상 우유, 커드, 향을 첨가한 요거트, 가공 치즈, 커티지 치즈, 스위스 치즈, 블루 치즈, 아이스크림, 우유 기반 사탕
● 식품 첨가제와 기능성 식품
● 과자류와 제빵: 쿠키와 크래커, 비스킷, 빵, 케이크 그리고 냉동 생지
● 육류와 가금류: 달걀, 달걀 가루, 부분육, 소시지, 다른 부가가치 제품
● 생선, 해산물 그리고 생선 가공 - 가공 및 냉동 시설
● 곡물 가공 - 착유 분야, 쌀, 탈곡 및 제분 분야
● 식품 보존 및 포장: 금속 캔, 멸균 팩
● 식품 가공 장비: 통조림 제조, 유제품 및 식품 가공, 특수 가공, 포장, 냉동 식품/냉장 및 열 가공
● 소비자 식품: 포장 식품, 탄산 음료, 포장된 식수
● 향신료 페이스트
● 공급망 기반 시설 - 정부의 중점은 저온 저장, 도살장 그리고 식품 단지와 같은 공급망 관련 기반 시설에 있으므로, 이러한 틈새는 식품 가공 기반 시설에서 투자 잠재력이 있다.
● 식품 단지의 설립 - 외국인 투자자를 포함하여 사업가들이 인도 식품 가공 분야에 진입하기 위한 특별한 기회

● 영세 기업 및 소기업에게 유보된 품목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식료품에 대하여 자동화된 경로로 100% FDI가 허용된다.
● 산업 면허를 조건으로 하여, 알코올 음료에 대하여 100% FDI가 허용된다.
● 영세 기업 및 중소기업에 유보된 품목인 피클, 겨자유, 땅콩유 및 빵의 경우, 자동화된 경로에 따라서 24%의 FDI가 허용된다. FDI가 24%를 초과하는 경우, 외국인 투자 진흥 위원회의 사전 승인이 필요하다.

2014-15회계연도 연방 예산의 주요 규정
● 고유 가축 품종의 개발을 위하여 5조 루피가 할당되었고, 내수면 어업의 청색 혁명을 시작하기 위하여 5조 루피가 할당되었다. 또한 소득세법 제35A조에 따른 공제가 청구된 자산의 사용을 위하여 8년의 금지 기간을 규정하기로 결정했다.
다음 두 가지 공제중의 어느 하나를 활용 가능하다.
● 2013년 4월 1일에서 2015년 3월 31일 사이에 신규 공장 및 기계에 대한 투자 총액이 10억 루피(한화 170억 원)를 초과한다면, 해당 기간 동안 공장과 기계의 취득 및 설치에 10억 루피 이상 투자한 생산 회사들에 대한 15% 비율의 투자공제(추가적 감가상각)
● 물품이나 물건의 생산에 관여된 회사들에게 추가적 활력소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전 연도에 취득 및 설치된, 2억5천만 루피(한화 42억5천만 원)를 초과하는 신규 P&M에 대한 15%의 추가 공제가 2017년 3월 31일에 종료된다.
● 2014년 12월 31일까지 대두박(역자 주: 콩에서 기름을 짜고 남은 찌꺼기), 땅콩 기름 찌꺼기/이것으로 만든 사료, 채종박/이것으로 만든 사료, 쌀겨/쌀겨박 그리고 팜박에 대하여 관세의 완전 면제가 허용되고 있다.
● 식품 가공 시설의 설립과 현대화, 기반 시설의 창출, R&D와 인력 개발을 위한 지원 그리고 가공 식품 분야 내의 성장을 장려하기 위한 다른 진흥 조치들을 위하여, 정부는 보조금의 형태로 재정 지원을 제공하는 여러 제도를 도입했다.

식품 가공에 대한 국가 과제
중앙 정부가 후원하는 제도는 다음 사항들을 규정한다.
1. 식품 가공 산업의 기술 업그레이드, 확립 및 현대화
2. 비 원예 제품을 위한 저온유통, 부가가치 및 보존 기반 시설
3. 도살장의 설립, 현대화 및 확장
4. 인력 개발
5. 진흥 활동
6. 농촌 지역의 일차 가공 및 수집 센터
7. 정육점의 현대화
8. 냉장(냉동) 차량
● 기반 시설 개발을 위한 제도에는 대형 식품 단지와 통합된 냉장유통의 설립을 위한 보조금이 포함된다.
● 식품 가공을 위한 수입품에 대한 양허관세
● 인도의 식품 가공 산업의 확립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하여, 정부는 사업에 대한 세금 및 다른 장려책을 제공한다.

소득세
지출의 공제
● 이러한 장려책은 다음과 같은 사업에 대하여, 이전 연도에 그리고 그 운영을 시작하기 전에 이루어진 투자에 대하여 허용된다.
1. 100% 공제가 허용되는 사업
● 냉장유통 시설의 설립 및 운영
● 농작물의 보관을 위한 시설의 설립 및 운영
2. 납세자가 2012년 4월 1일 또는 그 이후에 사업을 시작했다면, 150% 공제가 허용되는 사업
● 양봉 그리고 꿀과 밀랍의 생산
● 설탕의 보관을 창고 시설의 설립 및 운영

이익에서 세금 공제
● 이러한 세금 장려책은 운영 후 처음 5년간에 대하여 100% 세금 면제로 활용 가능하다. 5년 후의 세율은 이익의 25%이다. 그러나 회사의 경우, 운영 5년 이후의 세율은 이익의 30%이다. 해당 사업이 2001년 4월 1일부터 시작되었다면, 이러한 혜택은 10년간만 활용 가능하다.
● 이러한 장려책은 과일이나 채소, 고기와 식육가공품, 가금류, 수산물이나 유제품의 가공, 보존 및 포장 영업을 위한 신규 시설에 대하여 제공된다. 그러나 고기, 식육가공품, 가금류, 수산가공품 또는 유제품에 관련된 영업의 경우, 2009년 4월 1일 이후에 생산을 시작한 시설에 대하여만 위의 장려책이 활용 가능하다.

서비스세
● 면제되는 활동
서비스세는 금지 목록에 포함된 물품에 대하여 부과되지 않을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에는 농장에서 이루어지는 가공이 포함된다. 즉, 관리, 가지치기, 삽목, 수확, 건조, 세척, 다듬기, 천일건조, 훈증, 큐어링, 분류, 등급 부여, 냉장이나 벌크 포장 그리고 농작물의 기본 성질을 바꾸지 않고 1차 시장에 출시할 수 있게만 만드는 작업이 포함된다.
● 면제되는 카테고리
다음과 같은 경우에 서비스세가 면제된다.
1) 농작물을 위한 수확 후 보관 기반 시설에 관계된 기본 작업의 건설, 건립, 시운전 또는 설치. 이러한 목적을 위한 저온 저장고를 포함한다.
2) 농작물을 알코올 음료를 제외한 식품으로 가공하는 시설을 위한 기계화된 식용곡물 취급 시스템, 기계 또는 장비
3) 과일, 채소, 달걀, 우유, 식용곡물 또는 콩류의 운송을 위하여 상품 운송 대행사가 상품 운송 수단을 사용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4) 농작물의 싣기, 내리기, 포장, 보관 또는 창고 보관과 같은 서비스

관세
● 대형 시장(농작물 시장)의 기계화된 식용곡물 취급 시스템과 팰릿 추적 시스템의 설치 그리고 식용곡물 및 설탕을 위한 창고의 설치를 위한 프로젝트
● 저온 저장, 냉장실(농장 수준의 사전 냉장을 위한 시설 포함) 또는 농작물, 양봉, 원예작물, 유제품, 가금류, 수산물 및 고기의 보존, 보관이나 가공을 위한 산업 프로젝트
● 따라서 식품 가공에 관련된, 프로젝트의 일부로 수입된 모든 상품은 그에 대한 관세 분류에 관계없이 5%의 양허관세로 획일적 산정이 이루어진다. 해당되는 경우 상계관세가 더해진다.

중앙 소비세
식품 제품
● 우유, 유제품, 채소, 견과류와 과일 - 신선 식품과 건조 식품 모두에 대한 소비세는 0이다.
● 2%의 표준 소비세에 대하여, 가공된 과일 및 채소는 CENVAT를 제외하고 2% 또는 CENVAT를 포함하여 6%라는 우대 세율을 부담한다.
식품 가공 기계
● 냉장 기계 그리고 농작물, 양봉, 원예작물, 수산물, 유제품 및 가금류의 보존, 보관, 운송이나 가공을 위한 저온 저장, 냉장실 또는 냉장 차량의 설치를 위하여 사용되는 부품들 모두는 소비세가 면제된다.
● 저온 살균, 건조, 증발 등을 위하여 유제품 분야에서 사용되는 기계는 소비세가 면제된다.

● 국가 식품 가공 정책은 식품 가공의 수준을 2010년의 10%에서 2025년까지 25%로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 2011년의 신규 생산 정책에서 식품 가공은 우선 분야로 인식되었다.
● 주 정부와 연방 정부를 통한 시행을 위하여, 식품 가공에 대한 국가 과제와 식품가공산업부는 2012년 4월에 중앙 정부가 후원하는 새로운 제도를 시작했다.
● 식품 가공에 대한 국가 과제의 기본 목적은 주 정부와 연방 정부의 실질적 참여를 보장하기 위한 식품 가공에 관련된 제도의 시행을 지방으로 분권화하는 것이다.

● Kraft (미국)
● Mars (미국)
● Nestle (스위스)
● McCain (캐나다)
● Danone (프랑스)
● Ferrero (이탈리아)
● Del Monte (미국)
● Kagome (일본)
● Kelloggs (미국)
● Pepsi (미국)
● Unilever (영국-네덜란드)
● Perfetti (이탈리아)
● Cargill (미국)
● Coca Cola (미국)
● Hershey (미국)

● 식품가공산업부(Ministry of Food Processing Industries)
● 인도 식품안전 및 표준청(Food Safety and Standards Authority of India)
● 농산물 및 가공 식품 수출 개발청(Agriculture and Processed Foods Export Development Authority)
● 국립 식품기술및경영관리소(National Insitute for Food Technology and Entrepreneurship Management)
● 인도 식품 가공 협회(All India Food Processors Association)
● 상무부 및 농업부/식품가공부 산하 상품 위원회: 커피, 차, 향신료, 고기 및 포도(Commodity Boards under the Ministry of Commerce and the Ministry of Agriculture/Ministry of Food Processing: coffee, tea, spice, meat and grapes)
● 국립 육류및가금류가공 위원회(National Meat and Poultry Processing Board)
● 인도 포도 가공 위원회(Indian Grape Processing Board)

자동차 자동차 부품 항공 생명공학
화학약품 건설 방위산업 전기기계
전기 시스템 식품가공 IT BPM 가죽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채광 석유 및 가스 제약
항구 철도 재생 에너지 도로
우주 직물 화력발전 관광
웰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