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in india 로고는
DIPP의 승인없이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Copyright @ MAKE IN INDIA
Allrights reserved.
Accordion with CSS3

● 신규탐사허가정책(Policies such as the New Exploration Licensing Policy)과탄층메탄가스정책(Coal Bed Methane Policy)과같은정책들이투자를산업가치사슬전체에걸쳐촉진하기위해시행되어왔다. N.E.L.P. 제9회차입찰을위해 45개블록이설정되었다.
● 인도의 1차 에너지 수요는 2012년의 563백만 석유환산톤에서 2035년경 1,516백만 석유환산톤으로 3배 증가할 것이다.
● 여러 산업들이 영업에서 천연가스 소비를 늘리고 있다.
● 석유천연가스공사(Oil and Natural Gas Corporation), 릴라이언스인더스트리스 주식회사 (Reliance Industries Limited)와구자라트 국영석유공사(Gujarat State Petroleum) 같은여러 국내 기업들이 심해 천연가스를 발견한 것으로 보고되었다.
● 2013년 천연가스 부문의 가격 개혁 일환으로, 정부는 국내가격을 국제시장 가격과 추가로 연동시키고 이 부문의 투자를 조달하기 위한 새로운 가격 제도를 승인했다.
● 원유 순수입국이면서도 인도는 특히 구자라트의 수출용 정유공장에 투자함으로써 석유제품의 순수출국이 되었다.
● 지난 10년 동안 여러 사기업들이 중요한 참가자들로 부상했다. 영국 기업 케른 에너지(Cairn Energy)의자회사인케른인디아(Cairn India)가라자스탄(Rajasthan)-구자라트지역과크리슈나-고다바리유역의주요지분운영을통해인도원유생산의 20% 이상을지배한다.
● 릴라이언스인더스트리스 주식회사와 에사르 오일(Essar Oil)과같은사기업들이주요정유회사가되었다.
● 정부는 국가탐사허가정책(National Exploration Licensing Policy)의 제10회차 입찰을 발표할 준비를 하고 있다.
● 그것은 민간투자자들과 국영석유회사들을 위한 투명하고 공평한 경쟁의 장이다—모두 동일한 재정 및 계약 조건을 누린다.
● 28,000MMT의 예측 매장량 중 60%가 아직 개발되지 않았다.

● 석유가스산업은 인도의 6대 핵심산업에 속한다.
● 인도는 2013년도에 미국, 중국과 일본 다음으로 세계에서 4번째로 원유와 석유제품을 많이 소비하는 국가이었다.
● 석유 수입품이 2014년 5월 현재 인도의 전체 국내 석유 소비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 석유와 가스가 1차에너지 소비량의 39.2%를 제공한다.
● 2013년~14년 동안,천연가스는에너지믹스의약 7.8%를차지했다.
● 인도는2014년 초에 47조 세제곱피트의 천연가스 확인매장량을 가지고 있었다. 총 매장량의 약 34%는 육상에 위치하고 66%는 해안에 위치한다.
● 2012년~17년 동안 전체 석유 및 가스 가치사슬에 걸쳐 미화 700억 달러의 투자가 예상된다.
● 2013년말, 인도는215.066MMTPA의 정유 능력을 지녀 아시아에서 중국에 이어 제2의 정유국가가 되었다. 민간 합작투자사들이 전체 능력의 약 41%를 소유하고 있다.
● 인도는 더욱더 수입산 LNG에 의존하고 있는데, 인도는 2013년도에 제4위의 LNG 수입국이었고 전 세계 수입량의 5.5%를 차지하였다.
● 인도의 원유 파이프라인 공급망은 9,460마일에 약간 못 미치고 총 129.4 MMTPA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

● EIA의 2013년도 국제에너지전망(International Energy Outlook 2013)에따르면, 인도와 중국의 프로젝트들이 2040년까지 전 세계 에너지 수요 증가 중 약 절반 가량을 차지할 것이고 인도의 에너지 수요는 연 3%씩 증가할 것이다.
● 인도는 2014년 초 800MMT에 달하는 확인 매장량(proven oil reserves) 대부분을 서부 지방에 보유하였다.
● 매장량 중 약 44%는 육상자원이고 56%는 해상자원이다.
● 인도의천연가스공급망은 2013년에15,340km에달했고제안되어있는 30,000km가 2018~19년까지연장될것으로예상된다.
● 가스 원시 부존량(Gas Initial)은 CDM을위해 10TCF로확정되었고상향가능성이있다.
● 정부는 비사카파트남(Visakhapatnam), 망갈로르(Mangalore)와파두르(Padur)의세곳에 5.03MMT의원유를전략적비축하기로결정했다.
● 정부는 공급교란으로부터 인도를 보호할 원유 능력을 2017년까지 9,100만 배럴 추가하기 위한 계획을 발표했다.
● 인도는 증가하는 국내 수요와 수출시장에 대처하기 위해 인도의 정유능력을 2017년까지 현행 5개년 계획Five Year Plan (2012~17) 대비 307.366MMTPA로 늘릴 계획이다.
● 정부는 정부-기업 간 석유계약의 구조를 결정하는 과정에 있다. 현행 제도는 생산-분배제도(production-sharing mechanism)를 포함하고 있어, 생산자들이 정부와 이익을 나누기 이전 생산 도중에 탐사 비용을 회수할 수 있도록하고 있다.
● 최근 수년 동안, 구자라트 주 석유공사(Gujarat State Petroleum Corporation)와안드라프라데슈가스인프라공사(Andhra Pradesh Gas Infrastructure Corporation)와같은소기업들에의한라자스탄바르메르(Barmer) 유역 및 크리슈나-고다바리 유역에서의 주요 발견들이 인도의 생산을 다변화시킬 잠재력을 얼마간 지니고 있다.

셰일(SHHLE):
인도는거의 96조세제곱피트에달하는기술적으로회수가능한셰일가스자원량을가지고있다.

지중석탄가스화(NDERGROUND COAL GASIFICATION):
석탄가스화는정부의전속채굴정책(captive mining policy)에따라최종용도중하나로확인되었다.

탐사ㆍ생산서비스및장비기업들의기회(OPPORTUNITIES FOR E&P SERVICES AND EQUIPMENT COMPANIES):
인도의침적지역중 48%는아직탐사되지않았다. 도시가스및유통부문이현재의기업들과새로운기업들모두에게기회를제공한다. 석유천연가스규제위원회(Petroleum and Natural Gas Regulatory Board)는공인받은실체들에게다음의인센티브들을허용한다: 공인받은실체는인프라독점권을 25년의기간동안가질수있다. 천연가스마케팅독점권은공인받은실체에게 5년의기간동안부여된다. 현재의기업들의경우에는마케팅독점권은 3년기간동안연장된다.

파이프라인수송의기회(OPPORTUNITIES FOR PIPELINE TRANSPORTATIONS):
석유제품의 60% 이상이파이프라인에의해발생하는미국과같은선진경제에비해현재인도는제품이동의 35%만이파이프라인을통해발생한다.

정제부문(THE REFINING SECTOR):
21개정유소를가지고있고제품파이프라인과수출터미널을비롯한수출지향적인프라에대한외국인투자유치를위한확대계획을가지고있는인도는이미정유부문의허브이다.

업스트림부문의외국투자와기술제휴를위한기회(OPPORTUNITIES FOR FOREIGN INVESTMENTS AND TECHNOLOGY PARTNERSHIPS IN THE UPSTREAM SECTORS):
공급확보는오랫동안계속인도에너지의최대현안이될것으로예상된다. 탐사활동이전국의육지와천해에서수행되어왔지만많은이들은심해와초심해의석유및가스자원이실질적인국내생산증가의열쇠를쥐고있는것으로믿는다.이는관련전문기술과재정능력을가진전략적투자자들을위해많은기회를창출한다.

● 유전및천연가스전탐사활동, 천연가스및석유제품마케팅, 석유제품파이프라인, 천연가스파이프라인, LNG 재기화(re-gasification), 시장연구및공식화, 민간부분의석유정제등에대한100%에이르는 FDI가자동승인(automatic route) 절차에따라허용된다.
상기활동에대한FDI는석유마케팅부문의기존정책및규제틀의지배와석유탐사와국영석유회사들이발견한유전에대한민간참여관련정부정책의지배를받는다.
● 기존공공부문기업들(PSUs: Public Sector Undertakings)에대한국내지분의투자회수(disinvestment)나희석화없이 PSUs가정제한석유에대해 49%까지 FDI가자동승인절차에따라허용된다.

2014~2015년도연방예산의핵심조항들(KEY PROVISIONS OF THE 2014-2015 UNION BUDGET):
● 브랜드석유의소비세를리터당 7.50루피에서리터당 2.35루피로감세
● 추가적인 15,000km의가스파이프라인이적절한 PPP 모델을사용하여개발될것이다.
● 적절한조치들을통한연료보조금삭감
● 인도의대륙붕이나인도의배타적경제수역에서추출되거나생산된석유와가스같은광유에대한관세를 2002년 2월 7일이전기간에대해서는회수하지않을것을규정하기위해관세법제25조가개정되는중에있다.

재정적인센티브(FISCAL INCENTIVES)
● 모든탐사및시추비용은 100% 세금공제된다. 전술한비용들은상업적생산개시연도에이르기까지집계된다.
● 현장복원비(site restoration expenses)를지정은행계좌에예치할경우현장복원비제공에대한특별공제를받을수있다. 공제는다음중보다적은금액이다: 별도의은행계좌나현장복원계정에 예치된금액또는해당재정연도사업수익의 20%.

주인센티브(STATE INCENTIVES):
● 상기의것들과는별도로인도의각주는산업프로젝트들에대해추가의인센티브를제공한다.인센티브는용지비보조, 토지판매/임대관련인지세완화, 전기요금인센티브, 양허적대출이자율, 투자보조금및/또는세금인센티브, 후진지역(backward areas)보조금, 메가프로젝트들을위한특별인센티브패키지와같은영역들에서제공된다.

수출인센티브(EXPORT IHCENTI1IES):
● 수출진흥자본재계획(Exports Promotion Capital Goods Scheme)에따라,제로기본관세의자본재수입이수출목적들을위해허용된다. 생산이전/이후단계를위한자본재가또한허용된다.자본재에대해면제된관세의 6배에 상당하는수출이이루어져야한다. 수출은 6년내에완료되어야한다.

초점시장제도(FOCUS MARKET SCHEME):
● 기본목표는국제시장을선택하기위한높은화물비용과기타외부성을상쇄하는것이다. 특정국가들에대한양도가능한 3% 무관세자격이계획되었고, 특별초점시장은 4% 혜택을 얻는다.

지역기반인센티브(AREA-BASED INCENTIVES):
● 경제특구(SEZs: special economic zones)와국가투자제조구역(NIMZs: national investment and manufacturing zones)의단위들을위한인센티브들이각각의법률들에명시되어있다.노스이스트(Northeast), 잠무-카슈미르(Jammu& Kashmir), 히마찰프라데시(Himachal Pradesh)와우타라칸드(Uttarakhand) 같은특별지역들의프로젝트수립을위한계획들이만들어졌다.

● 2006년통합에너지정책(Integrated Energy Policy, 2006)은인도의에너지부문이직면한도전들을처리하기위한목표들을약술한다.
● 2006년도석유ㆍ천연가스규제위원회법(Petroleum and Natural Gas Regulatory Board Act, 2006)은석유, 석유제품및천연가스의정제, 처리, 저장, 운송, 유통, 마케팅및판매를규제한다.
● 2003년도자동차연료정책(Auto Fuel Policy, 2003)은여러자동차배출기준들과일정기간에걸친그에상응하는연료품질개선요건들의준수를위한로드맵을제공한다.
● 2009년도국가바이오연료정책(National Biofuel Policy, 2009)은바이오연료사용을촉진한다. 인도정부는바이오에탄올에대한소비세(excise duty)의 12.36% 감면을제공해왔고바이오디젤의소비세를면제해왔다.
● 1999년도국가탐사허가정책(National Exploration Licensing Policy, 1999)은탄화수소의탐사및생산을위한계약의기본틀을제공한다. 탐사허가는경쟁입찰제도를통해주어진다. 2011년현재 9회차의입찰이완료되었다.
● NELP X에따라제공되도록제안된 52개블록. 이제공은필요한제반법정허가들을사전에얻은정도만큼리스크가제거된다.
● 1997년도탄층메탄가스정책(Coal Bed Methane Policy, 1997)은새로운환경친화적에너지원으로탄층메탄가스의탐사와생산을장려한다.
● 1976년도석유규정(Petroleum Rules, 1976)은오염, 안전및기타운영표준에적용되는규정들의조항을포함한다.
● 2013년도셰일가스및석유에관한정책(Policy on Shale Gas & Oil, 2013)은회사들의석유탐사면허와석유조광권내에서셰일가스및석유권리를신청하는것을허용한다.

● 브리티시페트롤리엄(British Petroleum)(영국)
● 케른에너지(Cairn Energy)(인도)
● 셸(영국)
● BG 그룹(스코틀랜드)
● 니코리소시스(Niko Resources)(캐나다)

자동차 자동차 부품 항공 생명공학
화학약품 건설 방위산업 전기기계
전기 시스템 식품가공 IT BPM 가죽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채광 석유 및 가스 제약
항구 철도 재생 에너지 도로
우주 직물 화력발전 관광
웰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