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in india 로고는
DIPP의 승인없이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Copyright @ MAKE IN INDIA
Allrights reserved.
Accordion with CSS3

● 지난 4세기간, 인도의 우주 계획은 급격한 발전으로 인해 세계의 주목을 끌었다.
● 인도의 비용 효율적인 우주 계획은 현재까지 19개국의 40개 위성을 발사했고, 세계의 발사대로 기능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 인도 우주연구기구(ISRO)는 우주계획의 시행을 위해 공공, 민간부문에 걸쳐 다수의 기업들과 강한 관계를 구축해 왔다.
● ISRO가 첨단 기술 개발과 행성간 탐사 임무에 착수하면서, 운영관련 임무, 위성항법 등의 새로운 영역의 대두 등에 공헌할 커다란 기회가 존재한다.

기술이전
● 상용화를 위한 산업 라이선스 기술은 다층레이어 프린티드 안테나 기술과 DDV 100수지 시스템과, 추가로 간추리면 이중 편광 레이더, 솔리드스테이트 파워증폭기, 정밀 탭 지지장치, EPY 1061 코팅재의 노하우 전수 등이 있다. ISRO가 노하우를 전수했다고 알려진 기술들이 다수 존재한다. 이들은 접착제와 중화제의 다양한 형태, 실리카 섬유 및 세립 물질, 세라믹스, 압력 변환기, 액체준위 검출계, 온도센서, 은도금, 얼제어 코팅 기술, 지상 투과 레이더, 탄성 라만 라이더, 저고도풍 자료수립 레이더 등이다.

기술 컨설팅
● ISRO는 전문 영역의 다양한 분야에서 산업체 및 R&D 기관에 기술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제공된 컨설팅 분야를 간략하게 몇 개만 들면 다음과 같다 : MMIC 기반의 Ku-band 수신기와 알루미늄 박스의 금도금 응용, 정밀 부품 제조, 기계 충격 실험 등.

● 인도의 국가적 활동은 1962년 우주계획을 위한 인도 국가 위원회(INCOSPAR)의 설립과 함께 시작되었다.
● 인도우주 연구기구 (ISRO)는 1969년 설립되었다.
● 인도 정부는 우주 Commission을 constituted, (DOS)을 1972년 설립하고 ISRO를 DOS 산하로 1972년 편입시켰다.
● PSLV의 21번째 비행(PSLV-C19)에서, 인도 최초의 영상레이더 위성(RISAT-1)을 인도의 영상레이더 위성(RISAT-1)과 프랑스의 원격탐사위서(SPOT-6), 일본의 위성 PROITERES를 궤도에 올렸던 곳인 Sriharikota에서 2012.4.26일 발사하였다.
● PSLV의 22번째 비행(PSLV-C21)에서, 프랑스의 지상관측위성 SPOT-6와 일본의 소형위성 PROITERES를 Sriharikota에서 2012.9.9일 성공적으로 발사하였다.
● 인도의 가장 큰 통신위성, GSAT-10은 Kourou에서 Ariane-5 VA 209에 의해, 프랑스의 Guiana역시 2012.9.29일 성공적으로 발사되었다.
● PSLV의 23번째 비행인 PSLV-C20에서 다른 소규모의 외국 위성들과 함께 인도-프랑스위성 SARAL이 Sriharikota에서 2013.2.25일 성공적으로 발사되었다.
● ISRO는 현재 9개의 통신위성을 소유하고 있으며, 1기의 기상위성, 10기의 지구관측 위성과 1기의 과학위성등 대규모의 위성군을 소유하고 있다.

인도우주 연구기구 (ISRO)
● ISRO의 주요 목표는 우주기술의 개발과 다양한 국내 과제에의 적용이다.

우주 사업
● 우주국의 상업적 부문인 주식회사Antrix는 우주 제품과 서비스의 국제 마케팅활동들을 수행해 왔다. Antrix는 시장기반을 확장해 왔다.
● 국제 고객에 대한 TTC 지원에 관한 조항(privosion)이 개선되어 왔다.

발사체
● 위성 발사체(SLV): 최초의 발사는 1979년과 이후 2년간, 최종 발사는 1982년 진행되었다.
● 확장된 위성발사체(ASLV): 최초의 발사 테스트는 1987년, 그리고 1988, 1992, 1994년 3차례의 발사가 이어졌다.
● 극 위성 발사체(PSLV): PSLV는 원격 탐사 위성(IRS)을 대양동조궤도로 발사할 수 있다. 또한 소형 위성을 정지궤도(GTO)로 발사할 수 있다. PSLV의 신뢰성과 다재다능함은 PSLV가 다양한 궤도의 아주 먼 곳 까지도 포함해 30개의 우주선을 쏘아올렸다는 사실로도 증명된다.(인도 14개, 타국 16개)
● 정지궤도 위성 발사체(GSLV) : GSLV는 인도가 INSAT 타입의 위성을 정지궤도에 발사하고 외국의 로켓에 덜 의존하기 위해 개발된 소모성 우주 발사체이다. 현재 ISRO의 가장 무거운 발사 수담이자, 저궤도로 총 5톤의 유상하중을 쏘아올릴 수 있다.

우주 과학 프로그램
● 우주과학연구활동은 물리연구소(PRL), 우주물리연구소(SPL), 국립 대기연구소(NARL)와 인도 우주 연구기구 위성 센터(ISAC)의 특별 자문 그룹(SAG)이 추진해 왔다. 기상학, 천문학, 행성 탐사, 과학 페이로드 개발 활동 등 다양한 영역의 우주과학연구 프로젝트들이 ISRO의 우주과학 자문위원회(ADCOS)의 권고를 통해 ISRO에 의해 다양한 대학과 연구기관에서 지원, 집행되었다.
● 화성 궤도 임무는 ISRO의 우주선을 이용한 최초의 행성간 임무로 근점372km, 원점 80,000km의 타원형 궤도로 화성궤도를 도는 임무이다. 임무의 기술적 목표는 우주선을 화성에 도착 가능하도록(화성 전송 궤적), 그리고 화성 주위를 9개월 이상 돌도록(화성 궤도 삽입) 설계해 내놓는 것이다.

● 공식 협력 협정이 33개국의 우주관련 기관과 3개의 다국적 기구(즉 아르헨티나, 호주, 브라질, 브루나이 다루살람, 불가리아, 캐나다, 칠레, 이집트, 유럽 중기기후 예측센터 (ECMWF), 유럽기상위성 개발기구(EUMETSAT), 유럽 우주기구 (ESA), 프랑스, 독일, 헝가리, 인도네시아, 이스라엘, 이탈리아, 일본, 카자흐스탄, 모리셔스, 몽골, 미얀마, 노르웨이, 페루, 한국, 러시아, 사우디 아라비아, 스페인, 스웨덴, 시리아, 태국, 네덜란드, 우크라이나, 영국, 미국, 베네수엘라)와 맺어져 있다.
● 협력의 분야는 원격탐사, 위성 통신, 발사 서비스, 원격 측정 및 추적 지원, 우주 탐사, 우주 법 및 역량 구축 등이다.
● 지난 한 해 동안 서명된 협동기구는 다음과 같다.
1. ISRO와 미국 해양 대기 관리처(NOAA)간의 OCEANSAT-2 활동 협력에 대한 실행합의(이행약정)
2. ISRO와 미 항공우주국(NASA)간의 OCEANSAT-2 활동 협력에 대한 실행합의(이행약정)
3. ISRO와 미 항공우주국(NASA)간의 지구강수측정위성(GPM)과 Megha-Tropiques의 협력에 대한 실행합의(이행약정)
4. 민간 우주 과학, 기술 및 교육 협력에 관한 인도와 호주간 양해 각서
5. ISRO와 CNES, EUMETSAT간의 Megha-Tropiques데이터의 실시간 공유에 관한 협력약정.
● ISRO와 프랑스 국립 우주국 (CNES)은 인도-프랑스의 Megha-Tropiques위성 데이터부터 검증활동을 위한 국제 과학 커뮤니티의 형성까지 유용한 데이터 산출물을 생산하는 시너지효과를 내고 있다.
● 인도-미국 우주 협력은 지난해 상당한 진전이 있었고 민간 우주 협력에 관한 2011.7월 Bangalore에서 개최된 인도-미국 공동작업그룹의 3차 회의의 여러 가지 후속작업이 적극적으로 추진되었다.
● OCEANSAT-2 산란계에서 얻어진 바람관련 제품은 2012.10월 이후 EUEMTSAT과의 계약을 통해 국제적으로 적용되며 운영되며 전세계적으로 전파되었다.
● 타국의 기상위성에서 가공된 데이터는 ‘EUMETCast’라는 시스템을 통해 EUMETSAT에서 인도의 과학커뮤니티로 제공된다.
● ISRO와 캐나다 우주국(CSA)은 ISRO의 다파장 천문위성ASTROSAT에 기반해 계획된 자외선 이미지 망원경(UVIT)의 개발에 협력하고 있다.
● ISRO는 UN 산하 아태우주과학기술교육센터 (CSSTE-AP)의 호스팅을 통해 우주기술의 응용에 관한 시설, 전문 지식과 서비스를 공유하고 있다. 현재, 52 개국에서 1100개 이상의 수혜자가 존재한다.
● ISRO는 인도를 대표하여 외기권의 평화적 이용에 관한 위원회(UN-COPUOS )의 심의에 적극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정부 승인 경로를 따라서 ISRO의 sectoral guidelines 에 의해 위성 설립과 운영에 74%까지 FDI가 허용된다.

● 인도의 위성 통신에 관한 정책 프레임워크(1997년 정부 승인).
● 인도의 위성 통신의 정책 프레임 워크의 구현을 위한 규범, 가이드라인, 절차는 정부에서 2000년 승인되었음.
● INSAT 조정위원회
● 원격탐사데이터 정책 2011

● GSLV III: 4500에서 5000kg에 달하는 보다 무거운 통신 위성의 발사를 위해 디자인되었다. 또한 경쟁력있는 주자로 국가의 능력을 향상시킬 것이다. GSLV 는 천이궤도(GTO)로 위성을 쏘아 올리도록 디자인되었다.
● Chandrayaan II: 인도의 두 번째 달 임무인Chandrayaan II는 2016-17년 발사 예정이며, 방문 지역을 탐험 할 수 있는 바퀴가 달린 로봇 차량을 통해 달에 착륙할 것이다.
● 우주 유인 임무
● 화성 궤도 임무
● PSLV: PSLV는 620km의 극궤도에 1600km를 , 천이궤도에 1050kg를 쏘아올릴 수 있다.

5개의 외국 위성:
SPOT-7
● 국가: 프랑스
● 무게: 714kg
● 임무: 지구관측 위성으로, SPOT-6와 유사함. 기존 지구 관측 위성군의 일부를 형성 할 것임.

NLS.l & NLS7.2:
● 국가: 캐나다
● 무게: 15kg
● 임무: GPS를 사용하여 궤도에 가까운 두 개의 위성의 편대 비행 실험.

VELOX4:
● 국가: 싱가포르
● 무게: 7kg
● 임무: 위성 기반의 카메라 및 관련 시스템의 실험 기술 입증

AISAT:
● 국가: 독일
● 무게: 14kg
● 임무: 국제 해양 수송 모니터링 체계

자동차 자동차 부품 항공 생명공학
화학약품 건설 방위산업 전기기계
전기 시스템 식품가공 IT BPM 가죽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채광 석유 및 가스 제약
항구 철도 재생 에너지 도로
우주 직물 화력발전 관광
웰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