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in india 로고는
DIPP의 승인없이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Copyright @ MAKE IN INDIA
Allrights reserved.
Accordion with CSS3

● 인도의관광산업은GDP의6.8%를차지하고국내 외화수입에서세번째를차지한다.
● 유엔 세계관광기구에의하면, 외국인입국자수에서 인도는세계42번째를 차지했다.
● 인도의2013년도 입국 외국인 관광객은697만명이었으며,전년도에비해5.9% 증가했다.
● 2013년인도의관광 외화수입은 미화181억3천만달러였으며, 이는전년도 대비2.2% 증가한수치이다.
● 인도는세계에서16번째로방문객이많은나라이며전세계관광수입의1.56%를차지한다.
● 인도는지리적다양성.매력적인해변, 30개에달하는세계문화유산, 25곳의생태지역을보유하고있다.
● 인도에서는크루즈, 탐험,의료, 웰빙, 스포츠, MICE, 생태관광, 영화, 농촌, 종교 관광등다양한 틈새 관광 상품을 즐길 수 있다.
● 전체관광산업에서 국내 관광의 점유율은4분의3이다.
● 국제관광기구는인도의여행과 관광산업이2008년에서2016년사이에연간8% 성장할것이라고 예상했다. 같은기간 동안관광 분야의 외화수입도연간14%씩증가할것이라고예상한다.

● 여행과관광산업은2013년국내 GDP 중2조1781억루피를차지한다. 이수치는2014년에7.5% 상승하여2조3,414억5천만루피가될것으로예상된다.
● 2012년내국인관광객수는2011년의8억6453만명에비해연인원10억3630만명으로19,9%의성장률을기록하였다.
● 2013년에관광산업으로인한외화수입은2012년미화177억4천만달러에비해2013년181억3천만달러로2.2% 증가했다.
● 관광산업은고용창출의고성능 엔진이다. 미화1백만달러투자당관광산업에서 78개의일자리가만들어진다.
● 관광산업은장신구 및 보석,기성복산업에이어세번째로큰외화수입원이다.
● 2013년한해동안 관광으로 인한외화수입은9,448억7천만루피에서1조583억6천만루피로12% 성장했다.

● 고용창출과경제성장에미치는관광산업의효과에대한관심과더좋아진인프라이용성, 집중된마케팅과홍보 노력, 항공여행 자유화,온라인여행관련포털사이트의성장, 지역간협력의 발전과더욱효율적인민관공조등이향후10년간인도관광산업의주동력이될것이다.
● 인도관광부는예산의절반이상을 농촌 지역관광인프라구축뿐만아니라,여행지와관광코스, 대단위 사업 개발에사용한다.
● 관광부는또한 전체 연간예산의10%를북동부지역관광개발에,2.5%를소수민족 거주지역에각각 지출하기로 했다.
● 여행과관광산업의전문적인부분에도새롭게초점을맞춰전문적인호텔 운영과외식 사업교육을위하여,정부가운영하는 21개의호텔 경영 교육기관이있고,14개의조리학원이설립되었다.
● 도착시비자발급 가능성은 행선 국가를 막론하고 여행객이 계획을 수립하는데 큰영향을미친다. 2013년동안도착시 발급된 비자가20,294 건으로서,전년도 같은 기간의16,084건에비해26%가증가했다.
● 정부가 선도한‘신비한나라인도" 또는’AthitiDevoBhava' 같은브랜드화, 마케팅전략도집중된 성장 촉진 역할을 했다.
● 최근,인도정부는의료관광을촉진하기위해새로운분야의비자를 발표했는데, 그것은바로M 비자라고 불리는 의료관광 비자이다.

관광업
● 세계적수준의병원과유능한의료전문가들이있어인도는의료관광으로각광받는다.
● 광활하고아름다운해안,원시림, 자연상태의목가적인섬들때문에크루즈여행지로도각광받는다.
● 2002~2003년사이에 관광부가주도하여미술품, 공예,베틀,텍스타일과자연환경등에서핵심적인경쟁력을갖추고있는농촌 지역의생활상,공예,문화, 문화유산을 부각하는 목적으로 농촌관광 사업부를 설립했다.
● 생태관광이 곧 개시되겠지만,훼손우려가 있는히말라야주변의생태환경이나토착민보호에의식적인노력을기울이고있다.
● 이 분야가 발전하면콘도형리조트,컨벤션센터,모텔,유적지호텔과 같은 유형의 하위 분야 전체에 기회를 제공한다.
● 관광 상품 출시와 여행사 개업을 위한 투자 기회가 많아지면 관광객 유입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된다.

● 관련규제와법규를지키는한,관광업과 서비스산업에서100%의 외국인 투자는 당연히 허용된다.호텔, 리조트나오락시설 개발을포함하여,건설부문에도100% 외국인투자가허용된다.

2014-15회계연도 연방 예산의 규정들
● 특정테마관련5곳의관광상품개발제안에 대하여 50억루피가배정되었다.
● 이회계연도에시작될순례갱생과영적충만 (PRASAD)을위한국가사업에10억루피가배정되었다.
● 국가유산도시개발과확대(HRIDAY)를위해20억루피가배정되었으며, 이 사업을 통하여 특정 도시의 유산적 특징을 보호호가 보존하기 위한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 10억루피가고고학적가치가 있는지역의보존에배정되었다.
● 인도이외지역에서전적으로수행되지만, 관광과관련하여외국인관광객에게제공하는인도관광업자의서비스에대해서는부담금과서비스세금부과가면제된다.
● 사르나스-가야-바르나시불교순방코스를개선하기위하여세계적수준의관광단지를개발하는중이다.
● 사상최대규모의 동상인 사르다르발레이파텔상을건립하는구자랏 정부에 20억 루피가책정되었다.

세금감면 혜택
● 소득세법35AD 항에따라,인도전역에2성급 이상 등급의호텔 신축과 관련하여, 투자와 연계된 감면이 시행 중이며, 이로 인하여 해당 연도에 이뤄지는 토지, 영업권, 금융상품을 제외한 투자 회사의 여하한 모든 지출에 대하여 100% 감면이 허용된다.

주 정부혜택
● 주 정부에서제공하는혜택은토지 비용에 대한 보조, 인지세인하,부동산매매/임대시세금면제, 전기요금혜택,대출이자율인하, 투자보조금/세금혜택,오지보조금과대형프로젝트에대한특별인센티브가있다.
● 북동부,잠무와카시미르, 히마찰프라데시, 우타라칸트등특수 지역에서 사업을 개시할 경우에도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관광부제공혜택
● 대규모 세수증대사업지원
● 활성능력격차자금지원과같은인프라산업구축을위한민관협동지원
● 서비스제공자를 위한 능력 배양 정책

국가 관광 정책, BDDR:
● 정책의 전망은다른분야와의 연계를 발전시킴으로써경제적통합을촉진하는것과 마찬가지로관광분야 이내의고용 잠재력을 향상시키는것이다.정책목표에는관광산업을경제발전의주동력산업으로포지셔닝하고,인도를국제적브랜드로포지셔닝하며,민간부문의 중요한역할을인식하고통합적인관광루트를만드는것이다.

기타주요정책:
● 관광인프라개발관련중앙기관지원지침, 대형세수증대사업지원계획, 인프라개발민관협력안, 콘벤션센터,모텔사업, 콘도형리조트, 게스트하우스 등의 승인에관한지침,

● Accor (프랑스)
● The Four Seasons Group (캐나다)
● Starwood Hotels (미국)
● Thomas Cook (영국)
● Marriott Hotels (미국)
● Expedia (미국)
● Premier Travel Inn (영국)
● Cox &. Kings (영국)
● Mandarin Oriental (홍콩)
● Jumeirah (UAE)

자동차 자동차 부품 항공 생명공학
화학약품 건설 방위산업 전기기계
전기 시스템 식품가공 IT BPM 가죽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채광 석유 및 가스 제약
항구 철도 재생 에너지 도로
우주 직물 화력발전 관광
웰빙